NEWS

뉴스

뉴스

‘개구리 중사 케로로’ 공식 팬클럽앱 나온다

5월중 국내에 일본과 동일한 앱 서비스 예정

2000년대 선풍적 인기를 끈 ‘개구리 중사 케로로’가 국내에서 공식 팬클럽 서비스에 나선다.

일본의 반다이남코뮤직라이브와 반다이남코픽처스, 카도카와는 올해 만화연재 25주년을 기념해 지난 4웗1일 일본에서 ‘개구리중사 케로로’ 공식 팬클럽 앱 서비스를 시작한 데 이어 5월 중에 한국 팬들을 위한 한국어판 앱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공식 팬클럽 앱은 한일 양국에서 동일한 사양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개구리중사 케로로’는 국내에서 2005년부터 TV방영을 시작해 현재까지 수많은 캐릭터상품과 게임 콜라보 등이 전개됐고 특히 최근에는 ‘케로로빵’ 출시와 스마트폰용 게임 ‘케로로M’ 서비스 등으로 20대를 중심으로 다시 유행하고 있다.

반다이남코뮤직라이브 등 3사는 한일 양국에서 ‘개구리중사 케로로’ 캐릭터 인기가 새롭게 점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공식 팬클럽 앱서비스를 시작해 20대를 비롯해 전가족층으로 인기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팬클럽앱의 특징은 팬들의 커뮤니티 공간과 함께 요시자키 미네 원작자 디지털 생일 카드 전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고, 한국어 자막판 TV애니메이션과 전자 만화책을 무제한으로 감사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팬클럽 내 공식스토어에서는 팬클럽 한정 굿즈를 발매할 계획인데 1차로 뱃지, 클리어 , 스티커, 아크릴 스탠드 등이 판매될 예정이다.

공식 팬클럽 앱은 TV애니메이션 개시 20주년이 되는 2024년까지 2년간 한시적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으로 내려받을 수 있고 회원 이용료는 월 7천원, 연간 7만원으로 책정됐다. 앱 발매 기념으로 올해 연간 회원에게 팬클럽 한정 판매하는 ‘개구리중사 케로로 등신대’ 인형이 제공된다.

한편, ‘개구리 중사 케로로’는 만화가 요시자키 미네가 일본 ‘월간 소년 에이스’에서 연재 중인 만화 작품으로, 지구를 찾은 개구리를 닮은 외계인이 일으키는 소동을 그린 코미디 작품이다. 2004년부터 7년간의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5편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공개를 포함해 일본은 물론 한국 등 동아시아권, 태국 등 동남아시아권, 미국과 프랑스 등의 유럽권에서도 활발히 사업이 전개되고 있다. 일본에서는 2021년 4월에 유튜브 공식 채널이 출범해, 2023년 3월24일 현재 구독자 수 16만 명을 넘었다.

 

 

 

 

박수형 기자psooh@zdnet.co.kr

기사원문

최신 관련 뉴스

슈가슈가룬‧달빛천사‧꼬마마법사 레미… “투니버스 레전드 OST 만나보세요”

CJ ENM이 2000년대 투니버스 애니메이션 OST 앨범과 공식 굿즈 출시를 위한 펀딩을 11월 3일부터 텀블벅에서 진행한다.
앨범에는 ‘슈가슈가룬’, ‘달빛천사’ 등 10곡이 수록되며, 리워드 패키지에는 엽서, 아크릴 키링, 금속 뱃지 등이 포함된다.
CJ ENM은 정식 라이선스를 취득해 원작자의 권리를 보호하며, SNS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개구리 중사 케로로’ 공식 팬클럽앱 나온다

‘개구리 중사 케로로’가 만화 연재 25주년을 맞아 5월 중 한국에서 공식 팬클럽 앱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앱은 한일 양국에서 동일한 사양으로 제공되며, 팬 커뮤니티, 다양한 이벤트, 한국어 자막판 애니메이션과 전자 만화책 무제한 감상 기능을 포함한다.
서비스는 2024년까지 2년간 한시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개구리중사 케로로’ 공식 팬클럽 내달중 한국어판 서비스

일본의 반다이남코뮤직라이브 등 3사는 만화 ‘개구리중사 케로로’ 연재 25주년을 기념해 공식 팬클럽 앱을 일본과 한국에서 한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 앱은 커뮤니티 공간, 이벤트, 애니메이션 및 전자 만화책 감상 등을 제공하며, 한정 굿즈도 판매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TV 애니메이션 개시 20주년인 2024년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기기괴괴 성형수’, 일본 이어 독일 극장 상영…K 애니 인기

애니메이션 ‘기기괴괴 성형수’가 일본에 이어 독일에서도 K-애니 인기를 이어간다.

27일 에스에스애니멘트는 “‘기기괴괴 성형수’가 전세계 애니메이션 최대 전문 플랫폼인 미국의 크런치롤 독일법인인 ‘AV Visionen’을 통해 오는 28일부터 독일 200여관에서 상영된다”고 밝혔다.

logo001
애니메이션의 외길-다양한 장르와 연령층 개발에 도전해나가는 한편, 해외공동제작을 적극 모색해
한국애니메이션의 세계화에 주력할 방침입니다.

contact us

(우)08510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98 대륭포스트타워 6차 605호
TEL : 82-2-790-8668 ㅣ FAX : 82-2-2083-8828 ㅣ EMAIL : master@ssaniment.com